MTN NEWS
 

최신뉴스

동시에 7남3녀 얻은 남아공女… 열쌍둥이 출산으로 세계 기록

선소연 인턴기자



지난달 말리 여성이 아홉 쌍둥이를 출산하며 세계 기록을 세운 지 한 달 만에 남아프리카의 한 여성이 열 쌍둥이를 출산했다.

8일(현지 시간) ANA 등 현지 매체는 남아프리카공화국 가우텡주에 사는 고시아메 타마라 시톨레(37)가 전날 10명의 쌍둥이를 건강하게 출산했다고 보도했다.

이미 6살 쌍둥이를 두고 있는 시톨레 부부는 이번에 제왕절개로 7남 3녀를 출산했다.

이들 부부는 "지금까지 단 한 번도 불임 치료를 받은 적이 없고 이번에도 자연 임신으로 열 쌍둥이를 얻었다"고 밝혔다.

임신 초기 시톨레는 여섯 쌍둥이를 임신한 것으로 알고 있었으나 출산 전 초음파 검사에서 두 명의 아이들을 더 확인했다.

그는 "많아봤자 세쌍둥이 정도겠지 했는데 여덟 쌍둥이라길래 믿을 수 없었다"며 "아기들이 잘못되면 어쩌나 두려워 잠을 설쳤다"고 말했다.

하지만 더 놀라운 일은 출산 당일에 일어났다. 프리토리아의 한 병원에서 제왕 절개 수술을 받은 시톨레는 총 7남 3녀의 열 쌍둥이를 출산했다.

초음파에서 발견되지 않았던 두 명의 아이가 추가로 나온 것이다.

보도에 따르면 10명의 아기들은 모두 살아있지만 앞으로 몇 달 동안 인큐베이터에서 지낼 것이라고 전해졌다.

시톨레의 남편은 "아내가 임신 7개월 7일 만에 열 쌍둥이를 낳았다"며 "너무 행복해 말을 잇지 못할 정도"라고 기쁨을 표현했다.

한편 지난달 서아프리카 말리에 사는 할리마 시세가 제왕절개로 4남 5녀의 아홉 쌍둥이를 낳았다. 하지만 이번 시톨레의 출산 사실이 공식적으로 인정된다면 자연 임신으로 태어난 세계 최다 쌍둥이 출산 기록이 '열 쌍둥이'로 바뀌게 된다.

(사진: 트위터 캡처)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