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국토부 사고조사위, '광주 붕괴사고' 시민 제보 요청

박수연 기자



국토교통부 중앙건축물사고조사위원회가 광주 동구 건물 붕괴사고의 원인 규명을 위한 본격적인 조사에 착수하면서 시민들에게 붕괴사고와 관련된 사진과 동영상 등을 제보해달라고 요청했다.

국토부는 14일 광주 동구 붕괴사고의 원인규명과 재발방지대책 마련을 위해 지난 10일 건축물관리법에 따라 사고조사위를 구성했다며 11일 착수회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고조사위는 "이번 사고의 보다 심도있는 분석을 위해 무너진 건물의 붕괴 전후 과정의 참고할 자료를 확보해야 한다"며 "국민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고조사위가 전문적이고 공정한 판단을 할 수 있도록 국토안전관리원에서는 사고현장 초동대응과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사고조사위는 공사의 인허가, 계약과정, 철거계획, 철거 중 안전수칙 준수여부, 감리 역할 등 전반적인 분야를 꼼꼼히 들여다보고 붕괴사고의 원인을 밝힐 예정이다.

이영욱 위원장은 "붕괴 전 위험조짐 또는 붕괴 과정을 담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소유한 시민의 제보는 사고 원인규명의 결정적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박수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