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3년 만에 강력하게 돌아온 기아 대표 세단' 더 뉴 K9'

김승교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기아를 대표하는 대형 세단 K9이 3년 만에 부분변경 모델로 돌아왔습니다. K3와 K8에 이어 새로운 디자인을 장착한 K9까지 더해지면서 기아의 K시리즈가 모두 재정비를 마치게 됐는데요. 기아는 강화된 K시리즈에 SUV 라인업까지 더해 판매 동력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입니다. 김승교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거대한 라디에이터 그릴 속에 자리 잡은 알파벳 브이(v) 모양의 크롬 패턴.

고급스러운 시트와 나무 소재가 만들어내는 안락한 내부까지.

기아를 대표하는 대형 세단 K9이 3년 만에 완전히 달라진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김성욱 기아 외장디자인2팀 팀장
‘더 뉴 K9’은 새로운 기아의 대표 프리미엄 세단이라는 타이틀에 어울리는 외장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해 당당한 차량의 스탠스와 모던하고 진보적인 이미지를 구현하는데 중점을 둬 디자인했습니다.]

부분변경 모델이지만 신차급 변신에 성공한 K9은 대형 세단에서만 느낄 수 있는 안정적인 승차감을 주기 위해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대거 탑재됐습니다.

자동차가 능동적으로 변속할 수 있는 세계 최초 기술은 물론 내부 소프트웨어를 무선으로 실시간 업데이트 할 수 있는 편의 기능까지 놓치지 않았습니다.

대형 세단이지만 가격도 5600만원에서 7600만원까지 다양화해 소비자의 선택지를 넓혔습니다.

[서하준 기아 국내상품운영팀 팀장
더 뉴 K9에 세계 최초로 적용된 전방 예측 변속 시스템은 내비게이션과 전방 레이더 및 카메라의 신호를 활용해 전방의 가감속 상황을 예측하고 미리 최적의 기어단으로 변속하는 기술로 운전의 편의성과 주행 안정성을 제공해줍니다.]

올해 K3와 K8, K9까지 K시리즈 세단 라인업을 대폭 강화한 기아는 상승세를 타고 있는 SUV까지 더해 판매량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입니다.

국내에서는 K9은 물론 전기차 EV6와 신형 스포티지 등이 하반기 판매 견인에 나섭니다.

또 3개월 연속 역대 최다 판매 기록을 쓰고 있는 미국과 인도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상품성이 검증된 K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빠르게 판매량을 회복하고 있는 기아가 세단 신차 효과에 힘입어 판매 날개를 달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머니투데이방송 김승교입니다.


김승교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