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머니투데이방송, NFT 플랫폼 '스탯'과 전략적 파트너십

증권 어드바이저 방송 'MTN W'에 NFT 카드 접목
향후 플랫폼 내 스탯 코인 결제 지원
박소영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이 카카오 클레이튼 기반 대체불가능토큰(NFT) 플랫폼 스탯(STAT)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스탯은 오는 7월 NFT 카드 베타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스탯의 NFT 카드는 카카오톡 내 가상자산 지갑인 클립(Klip) 안에서 발행, 보관되기 때문에 위변조로부터 안전한 게 특징이다. 스탯은 이밖에도 스탯 코인을 개발해 NFT 카드를 스탯 코인을 통해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추진중이다.

머니투데이방송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증권 어드바이저 방송(MTN W) 회원들을 위한 구독권이나 무료 쿠폰, 기념품 등을 NFT 카드를 통해 전달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앞으로 플랫폼 내 스탯 코인을 이용한 결제도 계획중이다.

김바올 스탯 최고경영자(CEO)는 "스탯과 머니투데이방송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NFT 카드의 편리한 세계를 더 많은 사람들이 누릴 수 있게 되기 바란다"며 "조만간 스탯 코인이 개발되면 그 편리함은 더욱 커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