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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 택배기사에 모바일 상품권 제공...언택트 격려

박동준 기자

사진/한진

한진이 폭염 속에서 고생하는 택배기사 1만여 명에게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상품권 증정은 택배기사에 시원한 음료를 제공하기 위함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해 현장 방문 격려 대신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했다.

택배기사 1인 당 6,000원권 이마트24 모바일 상품권이 제공됐다. 총 비용은 6,000만원 상당이다.

한진은 지난해에도 현장 격려 차원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등 매년 하계시즌에 전국의 택배기사를 대상으로 모바일 상품권과 음료 등의 간식을 지급해왔다. 또한, 동계시즌에는 추위에 대비하여 손난로 등의 방한 용품도 제공한 바 있다.

이외에도 올해 초 회사가 전액 비용을 부담해 택배기사, 간선기사, 집배점장 1 만여 명을 대상으로 출장 건강검진 버스를 운영했다. 현재는 택배기사 건강관리와 상생협력을 위해 실시간으로 건강 이상 징후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구축도 진행 중이다.

박동준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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