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inno.N 신약 케이캡, 국제학술지에 논문 등재

정희영 기자



inno.N은 자사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 임상 결과가 SCI급 국제학술지에 등재됐다고 30일 밝혔다.

케이캡정은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위궤양에 이어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까지 주요 적응증에 대한 임상 논문이 국제학술지에 등재되면서 유효성과 안전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렸다.

이번 논문은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을 앓고있는 한국인 환자에 대해 케이캡정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한 임상3상으로, SCI급 의학저널인 'AP&T'에 등재됐다.

임상시험은 국내 다기관에서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을 진단받은 324명의 환자를 이중눈가림으로 무작위 배정하여 케이캡정 50밀리그램(n=108)과 케이캡정 100밀리그램(n=108), 그리고 위약(n=108) 투여군으로 나눠 4주간 진행됐다.

임상 결과 케이캡정은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환자에 대해 위약 대비 우월한 효과를 보였다. 케이캡정은 가슴쓰림과 위산역류 증상을 모두 유의하게 개선시켰고, 중등도에서 중증 이상의 증상을 호소하는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환자에서도 높은 치료효과를 보였다. 또한 투여 첫날부터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환자의 증상을 유의하게 개선시켰다. 이 같은 케이캡정의 유효성과 함께 안전성도 확인됐다.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은 inno.N이 2019년 출시한 대한민국 30호 신약으로, 국내에서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위궤양,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제균 등 총 네 개의 적응증에 허가 받았다.

케이캡정 출시 시기인 2019년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임상 논문을 시작으로 매년 국제 학술지에 연구 내용이 등재되는 등 세계에서 유효성과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다.

inno.N 관계자는 “케이캡정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P-CAB계열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으로써 우수한 약효와 빠른 약효 발현 등으로 질환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며 “케이캡정의 경쟁력을 한층 더 키우는 다양한 연구를 진행 중이거나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케이캡정은 출시 2년차인 지난 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시장 1위에 올랐고 지난 달까지 누적 1477억원의 원외처방실적을 기록했다. 그동안 생산된 케이캡정의 총 생산량은 누적 약 1억7000만 정으로 추산되는데 일렬로 놓으면 한라산에서 백두산까지 왕복한 수준이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