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동화약품 "99.9% 살균 효과…틀니 관리는 '세이클린'으로"

65세 이상 절반 이상이 틀니 사용…대부분 관리 소홀
"세이클린, 유칼립투스 향으로 입냄새 걱정 해소"
석지헌 기자

동화약품 틀니 세정제 '세이클린'.


고령화 시대로 틀니 사용 인구가 늘면서 효과적인 틀니 세정제에 관심이 모인다.

동화약품에 따르면 65세 이상 두 명 중 한 명은 틀니(의치)를 사용하고 있다. 틀니는 유치와 영구치가 빠진 후 사용하는 세 번째 치아로 여겨지는데, 최근 고령화 영향으로 사용기간이 길어져 더욱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하지만 틀니 사용자 절반 이상이 잘못된 방법으로 틀니를 관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인 잘못된 관리법 중 하나가 치약으로 틀니를 닦는 것이다. 틀니를 일반 치약으로 세척하면 표면이 마모돼 미생물에 취약해지고 의치성 구내염과 같은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동화약품의 틀니 세정제 '세이클린'은 100%에 가까운 살균력으로 틀니를 깨끗하게, 유칼립투스향으로 입냄새 걱정도 해소했다는 설명이다. 또 침착된 얼룩과 플라그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사용방법은 1일 1정, 세정용컵에 150-200ml 미온수와 틀니를 함께 5분간 담가두면 된다.세정된 틀니는 흐르는 물에 틀니 칫솔로 가볍게 솔질해 헹군 다음 착용하면 된다.

세정된 틀니를 헹굴 때 잇백 틀니 칫솔을 함께 사용하면 더 효과적이다. 잇백 틀니 칫솔은 부드러운 미세모와 천연 라텍스로 돼 있어 틀니를 손상없이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석지헌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