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2021국감]노형욱 국토장관 "집값 상승세 반전되는 지표 나타나고 있어"

박수연 기자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이 최근 집값 상승세가 반전되는 지표들이 나타나고 있다며 확고한 안정세가 나타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노 장관은 21일 열린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정동만 국민의힘 의원이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정책 실패 원인이 무엇이냐"고 하는 질의에 대해 "공급 총량은 부족하지 않았지만 지역적, 수요 내용별로 미스매치가 있었다. 서울 수도권 중심의 젊은 세대들의 수요를 충족하는 데 부족한 점이 있었다"고 답변했다.

이날 정의원은 "부동산 정책 실패의 가장 큰 원인은 국민들을 갈라치기 한 데 있다"며 "집 가진 자를 악으로 규정해서 세금 올리고 규제 강화하고, 임대차3법을 만들어서 임대인과 임차인을 싸우게 만들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노 장관은 "결과적으로 집값이 올라 주무부처 장관으로서 항상 송구스럽다"며 "변명 삼아 말씀드리면 최근 집값 상승은 전세계적으로 공통된 사항"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8.4대책 2.4대책 등을 통해 도심에 공급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잡아가고 있다"며 "가계부채관리나 금융정책 등이 결합해 최근 상승세가 반전되는 지표들이 나타나고 있다. 확고한 안정세가 나타날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수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