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기아, 글로벌 홍보대사 나달에 'EV6' 전달

EV6 유럽 본격 출시 맞춰 나달에게 GT-line 제공
테니스 코트 조명 밝히며 V2L 기능 시연
김승교 기자

나달이 기아가 제공한 EV6 GT-line에 탑승해 자세를 취하는 모습.(사진제공=기아)

기아가 현지시간으로 21일 스페인 마요르카에 위치한 라파 나달 아카데미에서 글로벌 홍보대사 라파엘 나달에게 기아의 첫 전용 전기차 EV6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EV6의 유럽 본격 출시에 맞춰 열린 행사다. 기아가 라파엘 나달에게 제공한 모델은 EV6 GT-라인이다. 나달은 현재 거주중인 마요르카 지역뿐 아니라 2022 호주 오픈 등 테니스 투어 대회 등에서 EV6를 이동수단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EV6는 기아의 브랜드 슬로건 '무브먼트 댓 인스파이어스(Movement that inspires)'를 상징하는 모델이자 중장기 사업전략 '플랜 S'에 기반한 차세대 모빌리티의 청사진을 제시하는 기아 최초의 전용 전기차다.

이번 행사가 열린 스페인을 비롯해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유럽 주요국에서 지난 4월 진행한 사전 예약에서만 예약 대수 7300대를 달성하며 글로벌흥행을 예고했다.

전달식에서 나달은 자유로운 전력 활용이 가능한 V2L(Vehicle To Load) 기능을 통해 테니스 코트 조명을 환히 밝히는 등 EV6가 선사할 다채로운 고객 경험을 직접 시연했다.
나달이 EV6의 V2L 기능을 통해 밝힌 테니스 코트에서 자세를 취하는 모습.(사진제공=기아)

V2L은 배터리 전원을 이용해 외부 전자기기를 사용할 수 있는 이동식 전원공급장치다. EV6에 적용된 V2L은 일반 가정의 시간당 평균 전기 소비량인 3㎾보다 높은 3.6㎾의 소비 전력을 제공한다.

나달은 "EV6로 대표되는 전기차에 관심을 가지고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꾸준히 추구해 나가고자 한다"며 "변화의 첫 시작을 EV6와 함께 하게 돼 기쁘고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아 고객경험본부장 아르투르 마틴스 전무는 "나달은 기아 브랜드 비전을 대표하는 글로벌 홍보대사로서 EV6와의 여정을 함께할 완벽한 사람"이라며 "나달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다양하고 의미 있는 경험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승교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