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통기성 좋은 대나무, 여름 유아패션 각광

MTN 헬스팀

유아패션에 시원한 ‘대나무’ 바람이 불고 있다. 대나무로 만든 섬유가 면소재보다 통기성이 좋고 땀 흡수가 잘 되며 가벼운 장점이 있어서다. 대나무 섬유는 물 분해 알칼리 공법과 수차례의 까다로운 정련과정을 거쳐 생산한 솜을 이용해 만들어내는데, 실크처럼 부드러워서 민감한 아기피부에도 거의 자극을 주지 않는 특징이 있다.

특히 0~2세의 아기들은 성인보다 평균체온이 약 1도정도 높아서 늘 땀띠의 위협에 시달릴 수밖에 없다. 이때 대나무 소재의 옷과 잠자리 시트 등이 땀을 빨리 흡수해 말리는 작용을 한다. 과거 엄마들은 대부분 베이비파우더로 아기들의 땀띠를 예방했지만, 한 때 일부 제품에 1급 발암물질인 석면이 검출된 이후 사용하기를 꺼려왔다.

하지만 찜통 같은 여름철에 베이비파우더를 대신할 제품이 별로 없다는 것이 문제다. 사실 아기가 땀을 흘릴 때마다 자주 씻기는 것 말고는 뾰족한 대안이 없어 보인다. 이런 점에서 대나무 소재는 통풍을 돕고 피부에 닿을 때 시원한 느낌을 선사해 간접적으로나마 여름철 아기피부에 보탬이 된다는 것이다.

한의학문헌인 동의보감에서도 대나무의 효능을 극찬했다. 한동하 한동하한의원장은 “대나무는 성질이 차서 소염, 해열 등에 효과가 있으며 천연 항균은 물론 진정과 보습 효과가 탁월하다”며 “대나무는 순(筍)부터 잎까지 하나도 버릴 것 없는 식물”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런 대나무의 귀한 몸값 때문에 유아패션 업체들은 앞 다퉈 대나무 소재로만든 제품들을 시장에 내놓고 있는 추세다.

육아용품 전문업체인 '(주)스엔코’도 최근 대나무소재로 만든‘메릴린’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업체는 국내 유아패션브랜드 가운데 최초로 100% 대나무 소재를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제공=대나무 소재로 만든 속싸개/스엔코 제공)

최진욱 기자 ( healthq@mtn.co.kr )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