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독테바, 노인 환자 대상 3억6천만원 상당 의약품 기부

MTN헬스팀

[조은아기자]한독테바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28일 서울 역삼동 본사에서 한국새생명복지재단과 노인환자들을 위해 총 3억6천만원 상당의 전문 의약품을 기부한다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의료소외계층에게 무상으로 의약품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한 이번 협약을 통해 한독테바는 자사의 골다공증 치료제 '이반드퀄정 150mg(성분명 이반드로네이트)' 2만400여정과 고지혈증 치료제 '로수바스타퀄정 20mg(성분명 로수바스타틴)' 460여팩을 한국새생명복지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는 3천400여명의 골다공증 환자가 6개월간 치료받을 수 있고, 460여명의 고지혈증 환자가 한 달간 복용할 수 있는 양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2011년 보건복지부 통계자료에 따르면 65세 이상 노인들의 골다공증 유병률은 17.4%, 고지혈증은 13.9%로 고혈압(54.8%), 관절염(40.4%), 당뇨병(20.5%), 요통(19.9%) 다음으로 높은 유병률을 보이고 있는 대표적인 노인성 질환이다.

이에 따라 이번 기부 협약이 질병으로 인해 고통받는 노인들의 육체적, 금전적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이번에 기부되는 골다공증 치료제 이반드퀄정 150mg은 노인 환자들이 복용할 때 특별한 용량 조절이 필요하지 않고, 고지혈증 치료제 로수바스타퀄정 20mg은 식사와 관계없이 하루 중 아무 때나 복용이 가능해 노인 환자들의 복약 순응도가 높은 의약품들이다.

한국새생명복지재단은 기부된 의약품을 강북구 보건소를 비롯한 서울시 각 지역구의 보건소를 통해 의료소외계층인 노인 환자들과 의약품이 필요한 저소득층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재단은 후원 의약품을 전달받은 뒤, 재단과 연계된 다양한 복지센터를 통해 병원 처방을 받아 의약품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독테바 박선동 사장은 "최근 한국이 고령화 사회로 들어서면서 대표적 만성 노인성 질환인 골다공증과 고지혈증에 대한 경제적인 부담과 우려가 증가하고 있다"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노인성 질환으로 힘들어하는 노인 환자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을 주고자 이번 기부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많은 환자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한 다양한 기부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은아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