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씻고 씻어도 해결되지 않는 피부 건조증, 해결 방안은?

MTN헬스팀

겨울철 건조한 대기가 피부 건조증을 악화시켜 얼굴에 붉은 반점이나 표면이 거칠어 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 환자들이 많지만 실제로는 여름철에도 피부 건조증이 있다면 이런 현상이 개선되지 않아 고통을 받는 경우가 많다.

건조증으로 인해 형성된 각질층이 적당한 수분과 지질 등을 회복하지 못하면 계속해서 피부가 건조해 질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계절에 관계없이 피부 건조증은 상당한 고민거리가 될 수 수 있으며 방치했다간 피부염으로 진행될 수도 있다.

건조증이 생겼다면 기본적으로 각질층의 수분 손실을 최소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샤워나 목욕을 통해 수분을 직접 피부에 공급해 주는 것도 도움이 되나 여름철 잦은 세안이나 목욕은 오히려 자연 보습인자와 각질을 과하게 씻어내 더 건조한 상태가 될 수도 있다.

안면 건조증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과도한 세정과 비누 사용을 줄이는 것이 우선이며 이로도 해결이 되지 않을 때는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시술 등을 받아 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최근에 각광받고 있는 밀크필은 피부 기저층에 침투 해 영양성분을 균일한 자극으로 공급해 줄 수 있는 필링 솔루션으로 기존 필링의 단점이었던 시술 후 홍조현상이나 각질이 일어나는 현상 등을 개선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 했다.

밀크필은 피부 건조증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필링으로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모든 피부 타입에 적용이 가능하며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유명하다.

프랑스 더마쏘틱 연구소에서 20여 년 간의 임상 연구를 바탕으로 탄생한 밀크필은 특히 텍스쳐가 부드럽고 효과가 뛰어나 연예인들이 자주 이용하는 필링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강남구 삼성역에 위치한 더드림클리닉의 강보람 원장은 “바쁜 현대인들의 일정 상 짧은 시간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밀크필을 찾는 환자가 많다”며 “대부분의 환자가 밀크필 시술 후 피부의 탄력이 회복되거나 광채가 난다고 만족해한다”고 말했다.




최형훈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