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아름다우시네요, 어려 보이시네요, 어떤 말이 좋을까?

MTN헬스팀

30대가 넘는 여성들의 경우 예쁘다는 말보다 어려 보인다는 말을 좋아한다고 하는데, 그 만큼 많은 사람들이 동안 얼굴을 원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그래서 피부과나 성형외과에서는 리프팅이나 얼굴지방이식, 필러 등의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얼굴지방이식 수술의 경우 이식한 지방이 금방 가라앉거나 석회화 등의 부작용이 생기게 되는데 석회화는 지나치게 많은 지방을 주입할 경우 나타나는 부작용이다. 과도한 욕심으로 많은 양의 지방을 주입하게 되면 이러한 부작용이 발생할 뿐만 아니라 생착률이 더욱 떨어져 지방이 가라앉은 뒤 피부가 더욱 쳐져 보이고 탄력이 없어 보이게 된다.

필러 시술의 경우 시술 후 제거가 쉽고 부작용 걱정은 없는 편이지만 회복기간이 느리고 가격대비 유지기간이 짧다. 또한 국소부위가 아닌 넓은 부위에 시술을 하고자 하는 경우는 비용이 비싸지는 단점이 있다.

요즘은 기존 시술의 단점은 보완하면서 효과는 확실해진 시술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 지방과 필러 사이의 시술인 리포필러 시술이다.

피어나클리닉 최호성 원장은 "리포필러 시술은 얼굴지방이식이나 필러의 짧은 유지기간을 늘리고 더욱 자연스러운 시술 효과를 볼 수 있다. 리포필러는 본인의 지방으로 필러 처럼 시술하는데 시술 후 바로 원하는 볼륨감을 느낄 수 있고, 시술 후 부기가 적어 과도하게 주입하지 않아도 시술 첫날의 모습이 오래도록 유지되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리포필러 시술은 본인의 지방을 채취한 뒤 여러 번의 필터링을 거쳐 순수하고 미세한 형태의 지방만 주입하는 시술이다. 시술 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고 자연스럽게 볼륨감이 살아난다. 리포필러 시술과 더불어 리프팅 시술을 같이 받으면 더욱 효과적이다.

최 원장은 "모든 시술이 그렇듯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거치고 숙련된 의사를 통해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과도한 지방 주입은 부자연스러움만 커지는데다 시간이 지나 가라앉으면서 더욱 살이 늘어져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리포필러는 시술 첫날과 시간이 지난 뒤의 볼륨감의 차이가 거의 없으므로 적절한 지방 주입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최형훈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