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교통개통 속 인구유입 기대감...집값 등 상승"

박서연 인턴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서연 인턴기자] 아파트 토지 상가투자 등과 같은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교통인프라 개통은 '돈'이 지나는 속칭 '돈맥'으로 꼽힌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교통개선의 지역별 효과가 다른 만큼 투자에 유의해야 한다는 지적도 나온다.

상가뉴스레이다는 새로운 길이나 지하철 등이 뚫리면 거주인구 및 유동인구가 유입되는 기대감으로 주변 집값과 땅값 등이 상승세를 탄다고 15일 밝혔다.

수도권 남부권의 경우 지난 1월 말 신분당선 연장선이 개통한 것을 시작으로 4월에는 수원~광명고속 도로, 5월에는 강남순환 도시고속도로, 6월에는 KTX 수서~평택 노선, 성남~여주 복선 전철, 11월에는 제2영동고속도로가 개통을 앞두고 있어 상승이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

실제로 광명역세권지구 역시 강남 순환고속도로와 수원~광명고속도로 등의 영향으로 아파트 값이 상승세를 보이면서 지난해 분양된 새 아파트 분양권에 5000만~7000만원의 웃돈이 붙었다. KTX 수서~평택역 인근에는 지난해만 아파트 1만 가구가 들어서는 등 주택 공급이 한창이다.

하지만 '돈맥'으로 통하는 교통개선 효과가 있더라도 투자자들의 입장에서는 신중할 필요가 있다고 상가뉴스레이다는 분석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서연 인턴기자 (psy@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