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대건설, 국내 건설사 최초 싱가포르 건설대상 2관왕 수상

김혜수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혜수 기자] 현대건설이 최근 싱가포르 건설부(BCA)가 주관한 '싱가포르 BCA 건설대상 2016 (BCA AWARDS 2016)』에서 국내 건설사 최초로 품질 우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싱가포르 건설대상은 1986년부터 싱가포르 건설부가 매년 현지에서 준공됐거나 시공 중인 프로젝트를 평가해 품질, 시공, 디자인, 안전, 환경 등 다양한 분야로 구분해 수여하는 건설관련 최고 권위의 상이다.

현대건설은 품질 우수 부문 대상, 우수 건설현장 부문 최우수상 등 2개 부문에서 상을 수상해 글로벌 건설업체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품질 우수 부문(QEA)은 지난 5년간 준공한 건축물들의 품질 우수성을 평가하는 상으로 2013년에 처음 제정됐다.

현대건설은 국내 건설사로서는 유일하게 2013년과 2014년 품질 우수 부문 최우수상(Gold Plus)에 이어 올해 대상(Platinum)을 수상해 뛰어난 품질능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시공품질·공기준수·안전사고율·생산성·친환경성 등을 평가해 시상하는 우수 건설현장(CEA) 부문에서 ‘스페셜리스트 센터(Orchard Gateway)’ 현장이 상업·복합개발 부문 최우수상(Merit)을 수상했다.

이번 'BCA 건설대상 2016'에서 2관왕을 달성하며 1997년 첫 대상에 이어 총 21회 상을 받았다. 특히 최근 5년간 8개 현장에서 총 14회 수상으로 싱가포르에서 현대건설의 명성을 확고히 하고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싱가포르 건설대상에서 국내 건설사 최초로 품질 우수 부문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현대건설의 우수한 품질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이를 바탕으로 더 많은 해외 공사를 수주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혜수 기자 (cury0619@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