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증권

국산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보토스패밀리', 일본 이어 영국 시장 진출 쾌거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제작 지원작으로 영국 스카이 키즈(SKY Kids) 서비스 시작

머니투데이방송 정희영 기자 입력 2021-09-15 08:17:51


서울시 문화콘텐츠 산업의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은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가제작지원한 애니메이션 '보토스 패밀리'(제작사 ㈜콤마스튜디오)가 유럽 최대 미디어 및 통신그룹인 영국 스카이(SKY)사를 통해 영국 시장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스카이는 위성을 이용한 유료 TV와브로드밴드, 온디맨드 서비스를 결합한 상품을 유럽 각지에서 서비스하는 기업으로 2020년 기준 유럽최대 규모의 가입자(2,340만명)를 확보하고 있다.

'보토스 패밀리'는 스카이의주문형 서비스인 스카이 키즈(SKY Kids)와 스트리밍 서비스 NOW를 통해 유럽 시청자들을 만나게 될 예정이다.

'보토스 패밀리'는 고양이 ‘보리’, ‘토토’, ‘모찌’와커피하우스를 운영하는 집사 ‘A 씨’의 소소한 일상을 코믹하게 그려낸 작품이다. 3D를 방불케하는 정교한 동작과 스톱모션 특유의 따뜻한 느낌을 함께 살려내 세계적인 영화제인 이탈리아 ‘카툰스 온 더 베이(Cartoons On The Bay)’에서 공식 상영되는 등 등 국내외 유수 영화제와 마켓에서 찬사를 받은 바 있다.

'보토스 패밀리'는 ‘배달의 민족’, ‘한율 달빛유자’ 등의 광고를 통해 정교하고 재치있는 애니메이션 제작능력을 선보인 바 있는 스톱모션의 명가 콤마스튜디오의 작품이다.

양종표 콤마스튜디오 대표는 "보토스 패밀리는 작품을 제작하는 이희영 감독이 직접 키우는 고양이를 소재로 해,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법한 순간들을 코믹하게 보여주는 작품"이라며 "보토스 패밀리를 통해 콤마스튜디오가 그간 갈고닦아온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제작 역량을 마음껏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보토스 패밀리'는 국산 창작 TV 시리즈애니메이션 발굴을 목표로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가 KBS, SKB와 공동으로 주최한 ‘2016 애니버라이어티’ 사업에 선정된 작품이다. 15억원이라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제작지원금을 지원받고 KBS1TV, Btv 등 방송 및 유통 배급 채널을 사전에 확보함으로써 작품 제작에 날개를 단 바 있다.

'보토스 패밀리'에 대한 해외 시장의 러브콜은 꾸준히 이어져왔다. 북미의 키두들(Kidoodle), 투비(Tubi), 지니어스브랜드(Geniouse Brand), 독일의 아마존 키즈 플러스(Amazon Kids Plus), 체코 TV(CzechTV), 멕시코 카날 원스 (Canal Once), 홉 TV(HopTV) 등 해외 유수 채널과의 계약을 통해 '보토스 패밀리'는 유럽, 북미, 남미 및 아시아 등 전 세계 20개국이상에서 서비스된다.

콤마스튜디오는현재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과 북·남미 지역을 목표로 하는 마스터라이선싱 계약 등을 추진 중에 있다. 또한 올해 10월중 '보토스 패밀리' 시즌2도 완성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우정사업본부와 협력한 '보토스 패밀리' 어린이 적금 상품 프로모션 등이 진행될 예정으로, 콤마스튜디오는 '보토스 패밀리'의 국제적 인기에 발맞추어국내외 유수 기업 및 기관과의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보경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장은 "보토스 패밀리는 세련된 디자인과섬세한 연출로 한국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의 저력과 가능성을 보여주는 작품"이라며 "세계 시장에서 꾸준히 인지도와 인기를 쌓아가고 있는만큼 한국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