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산업

위드코로나에 패션 소비 쑥쑥…에이블리, 10월 거래액 및 주문수 60% 성장

10월 거래액 58% 성장, 주문수 60% 성장 등 최고 기록
지난 11월 1일~2일 일 주문수 전년 대비 100% 성장…위드코로나 시작과 함께 패션 소비 더욱 늘어나

머니투데이방송 김소현 기자 입력 2021-11-08 10:18:57
위드코로나에 에이블리가 10월 거래액 및 주문수 60% 성장하는 등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사진=에이블리


단계적 일상 회복인 '위드코로나'에 돌입하며 패션업계에 외출복 매출 증가가 두드러지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미뤄왔던 모임을 재개하고 출퇴근에 필요한 옷을 구매하기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지난 9월 말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에 대한 정부 발표 이후 10월 거래액 및 주문수가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에이블리의 지난 10월 거래액은 전년 동월 대비 58% 성장했으며, 주문수도 전년대비 60% 큰 폭으로 증가했다. 신규 사용자도 증가해 누적 다운로드 수는 2600만 건을 넘어섰다. 가을과 겨울을 맞이해 아우터 구매 증가로 매출 성장을 기록한 9월에 비해서도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다.

'위드코로나'의 첫 시작인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일 거래액도 크게 증가했다. 에이블리는 앱을 가입하고 처음 구매하는 '첫 주문 수'를 포함한 하루 주문수가 전반적으로 향상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동일 기간 대비 주문수는 100% 성장하며 역대 일 거래액을 기록했다.

에이블리는 일상 회복과 함꼐 의류 및 패션 잡화 구매가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 1일부터 시행중인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기념해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에이블리는 이 날부터 패션 카테고리 전 품목에 사용 가능한 '코리아 세일 페스타 20% 할인 쿠폰'을 전 회원에게 지급해 소비 활성화에 동참한다.

나이키·아디다스·컨버스 등 인기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를 한 데 모아 팝업스토어도 재오픈한다. 에이블리는 2030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지난 9월 첫번째 팝업스토어 및 리오픈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으며 소비자 수요에 따라 오는 11일 팝업스토어를 추가 오픈한다. 현재 에이블리 앱을 통해 얼리버드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세일 가격에 쿠폰을 더해 최대 63%의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1일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됨에 따라 앱 이용자와 구매하는 소비자 모두 크게 늘어났다"며 "앞으로도 패션, 뷰티, 라이프까지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에서 유저들이 취향에 맞는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김소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