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증권

알테오젠 "머크,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임상3상 시료 생산 준비 완료"


머니투데이방송 석지헌 기자 입력 2022-01-07 08:23:11



알테오젠은 지난해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ALT-B4'의 글로벌 생산 공급을 위해 CMO(위탁생산)계약을 체결한 독일 머크사가 임상3상 용도의 시료 생산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알테오젠은 지난해 독일 머크와 ALT-B4의 생산 공급을 위한 CMO계약을 체결, 글로벌 생산기지를 확보했다. 이후 생산 기술을 1년에 걸쳐 머크에 이전했고 상업용 스케일로 업그레이드했다. 현재는 이 작업을 마치고 임상3상에 사용할 시료를 생산할 준비를 마쳤다.

회사는 지난해 라이센싱한 글로벌 제약사가 인간 히알루로니다제의 SC제형을 이용한 항암치료제의 글로벌 임상3상을 준비하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알테오젠의 관계자는 "당사가 상대방과 체결한 비밀유지로 인해 상세히 내용을 밝힐 수는 없지만 인간 히알루로니다제를 글로벌 10대 제약사에 기술이전 했고 이를 활용한 항암치료제의 SC 제형으로 글로벌 임상1상이 진행되고 있다"며 "임상3상을 위해 시료를 생산하는 것은 당사의 기술로 제품화를 하겠다는 의지가 보인다"고 말했다.


석지헌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