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산업

시그니아 차세대 플랫폼 'AX', CES2022 혁신상 수상

-2022년 출시 예정인 차세대 플랫폼 AX, 접근성 부문 수상
-업계 최초 충전식 귓속형 보청기 인시오 C&G AX, 웨어러블 기술 부문 수상

머니투데이방송 이유민 기자 입력 2022-02-07 10:49:18
자료=시그니아

시그니아가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2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CES 혁신상은 전시회 주관사인 전미소비자기술협회(CTA)에서 27개 소비자 기술 제품 카테고리 중 세계를 선도할 혁신 기술과 제품을 종합 평가해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

시그니아는 올해 국내 출시 예정인 차세대 보청기 플랫폼 'AX(Augmented Xperience)'가 접근성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AX플랫폼을 탑재한 귓속형 보청기 신제품 '인시오 C&G AX(Insio Charge&Go AX)'는 웨어러블 기술 부문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시그니아 AX 플랫폼은 업계 최초로 듀얼 시그널 프로세싱 기술을 도입해 증강 어음을 구현할 수 있다. 증강 어음은 실제 뇌의 중추청각처리시스템을 모방한 기술로, 증강 현실처럼 소리를 3차원으로 분석해 배경이 되는 소리와 핵심 소리를 구분해 들려준다.

웨어러블 기술 부문을 수상한 시그니아의 인시오 C&G AX는 업계 최초로 출시될 예정인 무선 충전 형태의 귓속형 보청기다. AX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이 제품은 한 번 충전 시 39시간을 사용할 수 있어 귓속형 보청기 중 가장 큰 배터리 용량을 자랑한다.

마르텐 바르멘틀로 시그니아 글로벌 CMO는 "시그니아의 가장 혁신적인 최신 플랫폼과 제품 두 가지가 인정받았음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시그니아는 브랜드를 상징하는 단어인 '혁신적인 기술력'을 통해 사람들의 듣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사명이고, CES 혁신상 수상으로 올바른 길을 가고 있음을 증명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유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