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산업

군부대 식기 세척도 척척…뽀득, 공군 군부대 대상 시범사업 진행

머니투데이방송 김소현 기자 입력 2022-02-08 15:15:53
경기도 광명에 위치한 뽀득 세척 허브/사진=뽀득 제공


식기 렌탈 및 세척 서비스를 제공하는 '뽀득'이 군부대 대상으로 식기 세척 서비스를 시작한다.

뽀득은 공군 모 부대에 식기 세척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범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8일 밝혔다.

뽀득 서비스를 도입한 공군 부대는 지난 11월 국방부로부터 급식선진화 대상부대로 선정됐다. 이에 해당 공군 부대는 작년 12월부터 뽀득과 급식선진화를 위한 무료 시범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뽀득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시범사업은 오는 3월까지 진행되며 뽀득은 시범사업 만족도와 비용 등을 고려해 향후 타 부대로의 서비스 확장을 검토하고 있다.

뽀득이 자체 개발한 식판·국그릇·수저 등의 식기를 제공하고 사용된 식기를 수거해 세척 후 다시 부대에 공급하는 방식이다.

뽀득의 이런 서비스는 식기 세척에 투입되는 취사병의 노동력을 절감하며 군부대 급식 선진화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뽀득은 스타트업으로는 드물게 경기도 광명에 약 3300㎡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세척설비를 갖추고 있다. 이는 하루 약 14만 명에게 식기를 제공할 수 있는 규모다.

뽀득은 자체 개발한 5단계 세척과 검수 과정으로 철저한 위생 관리가 보장되는 시스템을 구비했다. 또한 미국위생협회(NSF)로부터 뽀득이 세척한 용기가 대장균 등 각종 세균으로부터 안전하다는 공식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부대 단위 단체 급식에서 위생은 필수 요소인 만큼, 시범 사업에서 뽀득의 위생 관리 시스템은 큰 장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뽀득 관계자는 "군부대에서 뽀득 서비스를 이용할 때 취사병들의 식기 세척에 대한 노동강도를 낮추고, 맛있는 음식 조리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스러운 평가를 받고 있다"며 "뽀득이 군부대 급식 선진화를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소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