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제주항공, 국제선 확대 속도…사이판 '재개'

부산~사이판 노선 3월30일부터 주 2회 일정 운항 재개
중국∙일본∙필리핀 등 11개 노선 운항… LCC 최다
문수련 기자

제주항공 항공기 [사진=제주항공 제공]

제주항공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본격적인 국제선 하늘길 넓히기에 나선다.

제주항공은 오는 30일부터 주 2회(수∙일요일) 일정으로 부산~사이판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고 2일 밝혔다.

부산~사이판 노선의 운항 스케줄은 김해국제공항에서 오전 8시에 출발해 사이판에 오후 1시에 도착하고, 사이판에서는 오후 2시에 출발해 김해 공항에 오후 5시20분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제주항공은 부산~사이판 노선을 지난해 12월29일부터 주 1회 일정으로 총 8회 운항한 바 있다.

사이판은 현재 우리나라와 트래블 버블이 체결돼 있어 여행을 마치고 국내 귀국 시 7일 자가격리가 면제된다.

제주항공은 인천~사이판 노선을 주 1회 운항에서 지난 1월29일부터 4박5일 패턴의 운항스케줄로 변경해 운항하면서 2월말 현재 90% 중반대의 높은 탑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사이판 노선 이외에도 2월말 현재 ▲인천~하얼빈·웨이하이·옌타이(화물노선) ▲인천~오사카 ▲인천~마닐라·클락·세부 등 총 7개 노선을 운항하면서 국적 LCC중 가장 많은 국제선을 운항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중국∙일본∙동남아∙대양주 등 40여개의 국제노선에서 정기노선 허가권을 확보했다"면서 "현재 운항중인 노선 증편은 물론 다음달부터는 운항을 중단했던 노선들의 운항을 재개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수련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