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아레나캐스트, 올림플래닛과 콘텐츠 IP 활용 사업제휴 체결

-아레나캐스트-올림플래닛, 메타버스 콘텐츠와 NFT 접목한 신규 사업 추진
-메타버스 콘텐츠 기반 NFT 개발 협력 예정
이유민 기자

자료=아레나캐스트

인터렉티브 스트리밍 기업 아레나캐스트와 메타버스 공간 전문기업인 올림플래닛이 메타버스 세계관 기반의 블록체인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사업제휴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사는 △메타버스 공간과 연동되는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인터렉티브 스트리밍 플랫폼 개발과 운영 △메타버스 세계관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과 접목해 새로운 가치저장수단(NFT)을 개발하고 이를 유통할 수 있는 마켓 플레이스 운영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 IP 활용과 새로운 콘텐츠 IP 확보 및 이와 관련한 사업 제휴와 협력 △양사의 사업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투자 검토 △관련 신규 사업 발굴에 대한 업무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레나캐스트는 게임, e스포츠, 스포츠, OTT와 음원 스트리밍 콘텐츠를 AI 및 블록체인 기술과 접목한다. 시청자들이 참여와 경쟁을 통해 콘텐츠를 즐기고 다양한 파생 디지털 콘텐츠를 생산·유통해 부가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인터랙티브 메타 미디어 플랫폼이다.

트위치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와 배틀그라운드 경기를 시청하며 즐기는 인터랙티브 게임인 '픽앤고'를 제공하는 아레나캐스트는 현재 아레나캐스트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시청하며 NFT를 포함한 리워드를 보상받는 개념인 W2E(Watch to Earn) 모델을 개발중이다.

또, 아레나캐스트는 다양한 전략적 투자 등을 기반으로 게임과 스포츠를 넘어 영화, 드라마, 공연 스트리밍이 포함된 엔터테인먼트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함에 따라 자사의 GDC(Global Digital Content) 토큰과 NFT를 국내외 마켓플레이스와 연동해 사용자의 양방향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안호준 올림플래닛 부사장은 "아레나캐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올림플래닛은 블록체인 산업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며 "또한, 메타버스 세계관에 블록체인기술을 접목해 전 연령층이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를 만들어 나가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영훈 아레나캐스트 대표는 "국내 최고의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을 보유한 올림플래닛의 탁월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아레나캐스트의 블록체인 기반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와 유틸리티가 강조된 NFT, 인터랙티브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전세계 사용자들이 게임, e스포츠, 스포츠, 영화, 드라마, 라이브 공연 스트리밍 등의 혁신적인 NFT콘텐츠를 메타버스에서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유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