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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시장에 ESG 입힌다"…조봉환 소진공 이사장 도깨비시장 찾아

-소진공, 2019년부터 '다다익선 캠페인' 진행…올해 시행 4년차
이유민 기자

사진=뉴스1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전통시장에서 ESG 경영 활성화를 독려하고 나섰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다다익선2.0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서울 노원구 공릉동 도깨비 시장을 찾았다고 8일 밝혔다. 다다익선 캠페인은 지난 2019년부터 전통시장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해 소진공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매년 실천분야를 확대해 왔다. 올해는 시행 4년차로 ESG 분야가 확대돼 6개 분야로 운영한다.

올해 추진하는 다다익선 2.0은 기존 실천분야와 ESG 전략을 매칭해 추진한다. 모바일 결제수단(결제편의) 활용도를 높여 종이 영수증 없는 전통시장을 만드는 등 결합해 추진하는 형태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전통시장 자체적으로 ESG 실천과 고객편의를 위한 다변화를 꾸준히 시도하고 있다"며 "고객 여러분께서도 봄날을 맞이해 변화하고 있는 우리 전통시장을 많이 찾아달라"고 전했다.


이유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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