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EDGC-CJ웰케어, 맞춤 건기식 '닥터뉴트리' 출시…유후엔진 날개

한국인에 필요한 5종 맞춤형 건기식
문정우 기자

EDGC-CJ웰케어,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닥터뉴트리' 4종. (자료=EDGC)

이원다이애그노믹스는 CJ웰케어와 공동 개발한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닥터뉴트리(Dr.Nutri)' 4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닥터뉴트리는는 기초 영양·항산화, 눈·혈행, 장 건강 관련 영양성분 24종이 한 포에 담긴 '멀티 베이직' 제품을 기본으로 한다.

여기에 소비자 개인별 건강고민에 따라 간 건강 기능성 소재인 밀크씨슬이 추가된 '멀티 위드 에너지', 피부보습을 위한 히알루론산이 추가된 '멀티 위드 이너뷰티', 뼈건강 소재가 추가된 '멀티 위드 본케어'로 제품 라인업을 구성했다.

닥터뉴트리는 한국인에게 필요한 5가지 주요 기능을 한 팩에 편리하게 담은 것이 특징이다. CJ웰케어는 한국인에게 필요한 주요기능을 '비타민&미네랄', '유산균', '오메가3', '루테인' 등으로 꼽았다.

5가지 영양·기능성분은 많은 한국인들이 기본적으로 섭취하는 건강기능식품이지만 각 제품을 개별로 구매해 섭취하기란 쉽지 않아 이런 불편함에서 착안해 하루 한 팩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담아 편의성을 높였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EDGC는 CJ제일제당의 자회사인 CJ웰케어와 생애주기별 개인 맞춤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위해 2020년부터 공동 협업해왔다.

EDGC는 2016년부터 세계 1위 유전체기업 미국 일루미나, 하버드브로드연구소, 23앤미 등 전세계 12개기관들과 1,000만명 유전체 표준화 프로젝트에 아시아 유일 기업으로 참여해 글로벌 유전체 데이터를 축적해왔다.

최근에는 축적된 기술 노하우와 유전체 빅데이터를 기반한 유후엔진 플랫폼을 활용해 개인별 유전적 차이를 단일염기다형성(SNP) 분석을 통해 한국인 특이 유전형질을 구분하고 결핍 위험이 높은 영양소 및 섭취 함량 과부족 등을 예측할 수 있다.

유후엔진은 음악저작권처럼 한번 만들면 지속적인 이윤 창출이 가능한 플랫폼 기술이다. 정밀의료, 신약개발, 스마트헬스케어 등을 넘어 식품, 금융, 통신,게임, 메타버스 산업 등 우리 생활과 밀접한 거의 모든 분야에서 쓰일 수 있다.

닥터뉴트리 3종 제품은 CJ웰케어의 자사몰인 '마이웰케어'와 CJ더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닥터뉴트리 멀티 위드 본케어는 CJ제일제당 건강케어센터 전화 문의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문정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