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ISC, 차세대 RF 소켓 출시… 포고소켓 매출 확대 박차

나노스피어 적용해 유전율을 획기적으로 개선.. 'TestConX US 2022'서 신제품 전격 발표
이명재 기자

ISC 포고(Pogo) 타입 RF 소켓 'iSP-Nano'

글로벌 반도체 테스트 솔루션 기업 아이에스시(ISC)가 미국 애리조사 메사에서 개최되는 'TestConX US 2022'에서 나노스피어 소재를 적용한 포고 타입 RF 소켓 'iSP-Nano'를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TestConX는 반도체 테스트 공정 부문의 신기술과 신제품을 발표하는 기술 세미나다. 글로벌 반도체 테스트 기업과 반도체 칩 제조사, 팹리스가 다수 참가하며 매년 상반기엔 미국 애리조나, 하반기에는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다.

ISC가 내놓은 iSP-Nano는 저유전체 소재인 나노스피어를 적용해 유전율을 획기적으로 낮춰 신호 손실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혁신적인 동축구조를 통해 높은 대역폭과 임피던스 매칭에 탁월한 혁신적인 RF 소켓 제품이다.

RF 소켓이란 5G 스마트폰과 자율주행차 등에 사용되는 RF 칩셋을 테스트하는 소켓으로 5G 상용화 이후 매년 급성장하고 있다. iSP-Nano는 글로벌 팹리스와 반도체 제조사에 공급될 예정이며 올 1분기 역대급 실적을 달성한 ISC의 성장에 높은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ISC는 지난달 포고핀 전문기업 프로웰 인수를 시작으로 R칩을 비롯한 시스템 반도체용 테스트소켓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는 포고 소켓 분야 점유율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에 발표한 iSP-Nano가 글로벌 점유율 확대에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ISC는 보고 있다.

김상욱 ISC 대표는 "iSP-Nano를 시작으로 포고소켓 시장에서도 점유율을 공격적으로 늘려갈 것"이라며 "시스템 반도체용 테스트소켓 매출을 늘려 올해에도 우수한 실적을 달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명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