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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아이디-샌드박스 파트너십, 도티-유병재도 월드스타 될까

윤가이 기자

(왼쪽부터)유병재-도티

콘텐츠미디어 그룹 NEW(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 회장 김우택)의 디지털 콘텐츠/플랫폼 사업 계열사 뉴 아이디가 국내 최대 MCN(다중채널네트워크)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이필성, 이하 샌드박스)와 콘텐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 파트너십을 통해 뉴 아이디(대표 박준경)는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중 음식 및 반려동물 전문 콘텐츠부터 글로벌 FAST(광고 기반 스트리밍 TV) 플랫폼을 통해 북남미, 유럽, 아시아 등 세계 각국의 시청자들에게 송출한다. 뉴 아이디는 ▲로쿠 채널 ▲플루토TV ▲삼성TV플러스 ▲LG 채널 등 전 세계 주요 미디어 플랫폼에 영화, 드라마, K팝 등 25개 이상의 아시아 콘텐츠 전문 FAST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MCN(다중 채널 네트워크) 업계의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는 도티, 유병재, 조나단, 최희, 슈카, 승우 아빠, 빵송국, 풍월량, 옐언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력을 인정받은 450여 팀의 크리에이터가 소속돼 있다. 최근에는 크리에이터 네트워크와 자체 프로덕션 역량을 기반으로 다양한 시청층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및 유통에 주력하고 있으며, 더불어 글로벌 진출과 커머스 사업, 크립토 사업 등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까니짱 ▲떵개떵 ▲푸디보이 ▲자도르 ▲밀키복이탄이 ▲루퐁이네 ▲하하하 ▲소녀의행성 ▲홍설 ▲치즈필름 등 샌드박스네트워크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하게 된 뉴 아이디는 자사 대표 FAST 채널 중 하나인 ‘NEW KFOOD’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반려동물 콘텐츠로 구성된 펫(PET) 채널을 신규 개설한다. 특히 한국의 펫 채널을 글로벌 FAST 플랫폼에 최초로 송출하게 된 뉴 아이디는 전 세계적으로 늘어나는 반려동물 가구 수와 글로벌 콘텐츠 시청 수요에 발맞춰 샌드박스가 보유한 인기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콘텐츠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K콘텐츠의 영역을 영화, 드라마, 음악 등 엔터테인먼트에서 일상 라이프 스타일로 확장하며 크리에이터 IP의 부가가치를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다.

뉴 아이디를 통해 FAST 플랫폼에 진출하는 샌드박스 이필성 대표는 “한국을 대표하는 히어로 콘텐츠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확실히 통할 것으로 보고 있다”며 K콘텐츠의 글로벌 팬덤 구축에 대한 자신감과 함께 “이번 파트너십은 소속 크리에이터들의 유튜브 채널 내 트래픽을 글로벌 범위로 확장할 수 있는 계기로, 글로벌 시장에서 소속 크리에이터들의 영향력을 높이고 건강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또 뉴 아이디의 박준경 대표는 “FAST 채널의 실시간 시청 데이터와 플랫폼 파트너를 통해 한국 영화와 드라마는 물론이고 로컬 음식과 펫 콘텐츠 등 ‘넌버벌성’ 콘텐츠에 대한 글로벌 시장 수요가 급격하게 늘고 있음을 체감한다”며 “글로벌 팬덤이 확고한 한국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가 TV를 통해 해외 현지 시청자들에게 ‘일상 콘텐츠’ 중 하나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샌드박스네트워크와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윤가이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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