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대원미디어, 올해 최대 영업이익 전망"-한화투자증권

김승교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31일 대원미디어에 대해 출판 사업의 본격적인 성장과 카카오 등과의 전략적 협업의 증가로 올해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할 것이라는 분석을 내놨다. 목표주가는 2만3000원, 투자의견은 ‘매수’를 제시했다.

김동하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비 1%, 32% 증가한 3030억원, 16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1분기 일시적인 원가 개선과 닌텐도 소프트웨어 판매 비중 상승 등을 통한 큰 폭의 실적 개선이 이뤄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 연구원은 “대원미디어가 콘텐츠 사업에 대한 경험과 역량을 보유했고 웹툰 분야의 강화로 스토리작을 설립이 가능해진 만큼 새로운 협업이 기대된다”며 “완구 사업에서도 자체 IP 활용 등을 고려할 때 향후 기업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흐름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대원미디어가 보유한 유통·라이선스, 웹툰, 방송 등 성장성이 상이한 다양한 사업 부문을 보유한 것도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할 수 있는 요인으로 꼽았다.

김승교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