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갓생 화장품'을 아시나요?…유씨엘, 맞춤형 서비스로 MZ세대 공략

-유씨엘, '2020년 코스메틱 인스피레이션 인 제주' 행사 개최
-대봉엘에스 등 관계사와 함께 앞선 화장품 기술력·소재 소개로 호평
신아름 기자

화장품 ODM(제조업자개발생산)·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전문기업 유씨엘이 화장품 최신 트렌드와 기술력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개최하며 MZ세대(1990년 중후반~2010년 초반 출생자)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갓생 화장품' 개발을 위해 원스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접점 확대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유씨엘은 최근 제주 산학융합원에서 '2022년 코스메틱 인스피레이션 인 제주(IN JEJU)' 행사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지원 유씨엘 대표, 이남호 제주산학융합원 원장, 윤경섭 제주대학교 화학코스메틱스 교수, 제주화장품 기업 대표와 임직원들이 참석했으며 최신 원료 트렌드부터 인체적용시험 동향, 뷰티 트렌드 및 신제형 소개와 질의응답(Q&A), 전시 및 상담 서비스가 진행됐다.

유씨엘은 최근 발표한 'With Earth, With US'(우리와 함께, 지구와 함께)를 주제로 MZ세대의 정의에서부터 소비·트렌드·라이프 스타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M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로 '갓생'(god+인생)을 선정했으며, 캐릭터 '갓생이'의 저작권 및 디자인권 등록을 신청하기도 했다. 갓생 라이프를 사는 이들을 위한 제품을 개발한 유씨엘은 트렌드 분석, 고객사 니즈, 기술 동향에 따라 선행 기술을 개발하고 선제적으로 화장품 시장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제품 라인을 소개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클린뷰티 및 그린더마 소재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대봉엘에스와 그 종속회사인 P&K피부임상연구센타가 참석해 앞선 화장품 기술력을 선보였다.

대봉엘에스는 제품 구매 시 원료까지 고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는 최근의 상황을 고려해 '클린뷰티'와 '피부장벽'을 최신 원료 트렌드로 정의하고 독자 개발한 소재를 선보였다. 업사이클링 원료인 제주 당근잎 추출물, 제주 편백수, 유자씨 오일과 제주 원물과 특허를 보유한 제주 액티브 콤플렉스, 제주 화산재 파우더 등이 대표적이다.

P&K피부임상연구센타는 화장품 산업과 인체적용시험, 제품 유형별 트렌드, 인체적용시험 최신 트렌드를 발표했다. P&K는 화장품 온라인 판매 채널 상승에 따라 실증 자료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효능 표현의 구체화 및 세분화, 외부 환경으로부터의 피부 보호 및 개선, 피부에 작용하는 제품의 효능을 눈으로 확인 가능한 시험 이미지 등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유씨엘 관계자는 "발표와 함께 전시된 제품의 샘플 테스트를 진행하며 참석자들과 연구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어 참석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면서 "트렌드를 이끌어가며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씨엘과 함께하면 화장품 론칭이 쉬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