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오픈마켓 통합관리 서비스 '스피드고전송기', 누적 거래액 700억원

박동준 기자

이미지/도매매

B2B 배송대행 플랫폼 '도매매'는 전문셀러 대상 무료 제공 중인 온라인통합관리솔루션 '스피드고전송기’의 누적 거래액이 약 700억원에 달한다고 27일 밝혔다.

2020년 7월 첫 서비스를 시작한 스피드고전송기는 간단한 기능 설정만으로도 도매매 상품 DB를 각 오픈마켓에 쉽고 빠르게 등록, 발주, 품절 관리까지 가능하도록 한 서비스다. 스피드고전송기를 통해 상품 관리가 가능한 오픈마켓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하여 쿠팡, 11번가, SSG닷컴, 롯데ON, 위메프 등이다.

스피드고전송기의 총 누적 거래액은 약 700억원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 들어 성장세가 증가해 지난 5월까지 거래액은 200억원으로 전년 동기에 비해 142% 급증했다. 스피드고전송기를 이용하는 업체 수는 2만7000개사로 올해만 7000여개 업체가 신규 가입했다.

최용석 도매매 개발총괄 법인장은 "도매매 스피드고전송기의 성장의 주요 원인은 연동 오픈마켓 수 확대 및 이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시스템 개선 덕분"이라며 "오는 3분기 지마켓, 옥션과의 연동을 고려,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동준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