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증권

KB증권, 프라임PB센터 오픈…"온라인 자산관리 강화"

머니투데이방송 김혜수 기자 입력 2022-07-05 10:38:07
(사진설명) 지난 4일 KB증권 대치동 사옥에서 PrimePB센터 오픈식을 진행하며 KB증권 김유진 Prime센터장(왼쪽부터), 금원경 강남지역본부장, 이경태 PrimePB센터장, 이홍구 WM영업총괄본부장,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KB증권

KB증권은 급증하는 비대면 온라인 고객의 자산관리 상담 서비스 강화를 위해 프라임PB센터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프라임PB센터 오픈식은 지난 4일 KB증권 대치동 사옥에서 이홍구 WM영업총괄본부장과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 등 KB증권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디지털 자산관리 상담의 힙플레이스(Hip-Place)’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건 프라임PB센터는 KB증권 구독서비스인 ‘프라임클럽’의 고객을 케어했던 ‘프라임센터’와 더불어 비대면 온라인 고객에게 사각지대 없이 촘촘하고 강화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설됐으며, 비대면 온라인 고객의 자산관리 니즈에 맞춰 고객군별 상담 대응팀을 설치하고 운영한다.

KB증권은 이를 위해 지난 5월 초, 주식과 금융상품의 경험이 풍부한 35명의 PrimePB를 선발하고 2개월동안 ▲비대면 고객 응대 및 상담 스킬 ▲자산관리를 위한 지식 ▲온라인매체 활용법 등을 집중적으로 교육하였고, 이를 통해 기존 15명을 포함한 총 50명의 프라임PB가 비대면 온라인 고객을 전담하여 각종 맞춤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프라임PB의 온라인 자산관리 상담에 대한 질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스킬-업 과정을 거쳐 주식/금융상품은 물론 기본적인 세무, 부동산 관련 상담 서비스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이홍구 WM영업총괄본부장은 “코로나 시국이 끝나도 비대면 온라인 고객은 꾸준히 증가할 것”이라며, “디지털과 PB상담(Human Touch)을 결합한 하이브리드형태의 효율적이고 Value가 높은 자산관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성과 추이를 보면서 필요하다면 PrimePB 조직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