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라이프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 제2회 전국 고교생 3D 프린팅 기술대회 개최

머니투데이방송 신효재 기자 입력 2022-09-07 17:20:53


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이덕수) 춘천캠퍼스는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제2회 전국 고교생 3D 프린팅 기술대회' 작품 접수를 시작한다.

대회는 3D프린팅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학교법인 한국폴리텍이 주최하고 춘천캠퍼스가 주관해 지난해 처음 시작된 행사다.

‘3D프린팅을 활용한 생활용품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현재 고등학교에 재학 중이라면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이사장상 등 시상과 부상이 따른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작품 접수, 심사, 시상 등 모든 절차는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참가신청서와 작품설명서를 한국폴리텍대학 웹하드에 업로드 하는 이른바 ‘온라인 공모전’의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덕수 학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3D프린팅을 활용한 창작문화가 더욱 활발해지고 나아가 더 다양한 산업분야에 도입될 수 있길 바란다”며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 및 관계자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