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돌아온 나들이 계절…여행·캠핑 수요 공략 나선 이커머스

이달 들어 G마켓 국내숙박·캠핑 상품 판매 급증
G마켓·컬리, 캠핑족 공략한 기획전 선봬
민경빈 기자

가을맞이 야외활동 특수(제공=지마켓)

야외활동하기 좋은 계절을 맞아 여행·캠핑 상품 수요가 늘어나면서 이커머스 업계가 나들이 수요 잡기에 나섰다.

28일 지마켓에 따르면 9월 들어 G마켓의 국내숙박·캠핑 상품 판매가 크게 늘었다. 우선 국내 호텔 상품 판매량이 상승세다. 국내 대표 여행지인 강원도의 호텔 상품 판매량은 지난달 같은 기간에 비해 89% 증가하며 가장 큰 상승폭을 보였고, 경기(38%), 충청(33%), 부산(24%) 등이 뒤를 이었다.

캠핑용품의 인기도 뜨겁다. 쌀쌀해진 날씨에 야외용 난로의 인기가 급증하는 등 난방용품 판매가 전월 대비 144% 늘었다. 이 외에 침낭(129%)과 캠핑가방(49%), 취사용품 등(28%)의 수요도 높아졌다.

G마켓은 늘어나는 캠핑족을 공략해 식품 브랜드사와 손잡고 기획전을 선보인다. 다음 달 2일까지 진행되는 '청정원 아웃도어 페스티벌'에서는 캠핑 및 나들이 필수 간편식을 판매하고, 최대 5000원 할인되는 15%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샘표 X 티아시아 캠핑 푸드 기획전'도 함께 열어 캠핑 식품을 할인 판매한다.

컬리는 다음 달 10일까지 '가을 낭만 캠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먹핑족(먹고 마시는 캠핑족)'을 위한 상품 240여 종을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상품은 정육 제품들과 생물 수산물 등 메인 요리에 사용할 재료부터 간편식과 밀키트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이에 더해 막걸리, 과실주 등 음식에 곁들일 전통주도 선보일 예정이다.



민경빈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