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창업기획자 공시의무 강화한 '벤처투자법' 3일 공포

-중기부장관 고시에 위임해 규정했던 공시항목, 법률에 상향 규정
신아름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창업기획자의 공시의무 강화를 골자로 하는 '벤처투자 촉진에 관한 법률'(벤처투자법)이 오는 3일 공포된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초기 창업기업에 대한 평균 투자금액 및 전문보육 현황 등 그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고시(창업기획자 등록 및 관리규정)에 위임해 규정했던 공시항목이 법률(벤처투자법)에 상향 규정됐다.

이번 벤처투자법 개정은 스타트업과 창업기획자 간 정보 비대칭성을 일부 완화해 전문보육,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이 우수한 창업기획자를 선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벤처투자법은 부칙에 따라 공포일로부터 3개월이 경과하는 날인 4월 3일부터 시행된다.

중기부는 개정 벤처투자법 시행 이전에 업계 및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하위법령을 개정할 계획이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이번 법률 개정은 국내 벤처투자 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주요 시장참여자의 정보가 투명하게 유통돼야 한다는 점을 시사한다"며 "다만 이와 같은 정보공개는 투자계약 당사자의 경영상, 영업상 비밀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뤄져야 할 것"이라며 강조했다.

그는 이어 "국회에서 벤처투자법을 개정한 취지를 고려하면서도 강화된 공시의무가 과도한 규제로 작용하지 않도록 세심하게 고민해 하위법령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신아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