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알서포트, 교보생명에 비대면 영상 상담 솔루션 공급

'리모트VS'로 고객과 상담사가 양방향 소통 가능
편의성과 안전성 높여 보험사 등 다수 금융기관 사용
이명재 기자



글로벌 비대면·원격 솔루션 전문기업 알서포트가 자사 비대면 영상 상담 솔루션 '리모트VS'를 교보생명에 공급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업체를 중심으로 전화와 화면 제공을 이용한 금융상품 판매, 이른바 보이는 상품 가입 서비스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교보생명은 비대면 신탁 상품 가입 과정에서 고객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알서포트의 리모트VS를 도입했다.

이 솔루션은 영상 기반의 보이는 원격 상담 솔루션으로, 안내 문자메시지 전송 기능을 비롯해 이미지 및 화면 공유, 영상 녹화와 이력관리 기능 등 비대면 영상 상담에 최적화됐다. 영상 상담을 위해 별도 앱이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인터넷 주소 클릭 만으로 간편하게 영상 통화와 상담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고객은 상담원이 전송한 문자메시지의 URL을 클릭하면 간단한 본인 확인을 거쳐 리모트VS를 통해 상담사와 함께 화면을 보면서 상세한 설명을 듣고 궁금한 부분을 즉시 확인 가능하다. 일방적인 음성 녹취록을 활용하던 기존 방식에 비해 더 정확하고 상세한 양방향 소통을 할 수 있다.

교보생명은 이번 솔루션 도입과 함께 비대면 신탁 상품 가입 서비스 사업을 본격화한다. 쉽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신뢰와 편의를 높이고 상담사, 담당자의 업무 효율성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알서포트는 국내 비대면 영상 인증, 상담 솔루션 시장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하고 있고 특히 금융 분야에서 최다 레퍼런스 구축 및 운영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최고 생명보험사인 교보생명에 비대면 영상 상담 솔루션을 공급하게 되어 의미가 있다"며 "원격근무 솔루션 외 비대면 영상 상담 솔루션 등 비용 절감과 생산성 제고를 위한 필수 솔루션을 다양한 산업분야에 제공하기 위해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명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