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원주문화재단, 지역 주민들과 상생협력 간담회 개최

권미나 기자

(사진=원주문화재단) 6일 원주복합문화교육센터에서 원주문화재단과 명륜1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상생협력 간담회가 열렸다.

(사진=원주문화재단) 6일 원주복합문화교육센터에서 원주문화재단과 명륜1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상생협력 간담회가 열렸다.

원주문화재단과 명륜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6일 상호협력과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원주문화재단 박창호 대표이사와 명륜2동 한광백 주민자치위원장을 비롯한 11명의 위원들이 참석해 주민위원회의 요청사항을 듣고 해소방안을 논의했다.

주민위원회의 한 관계자는 “복합문화교육센터가 명륜1동 활성화의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으나 설립 초기의 계획과 달리 실제 운영에 변동사항이 있어 아쉽다”고 토로했다.

이어 지역 주민들이 재단의 사업 내용을 알 수 있도록 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쉼터공간 조성 ▲대관 편의성 개선 ▲주민 참여 프로그램 확대 ▲교통인프라 정비 등을 요청하며 해당 지역 주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사업과 공간을 운영해줄 것을 주문했다.

원주문화재단 박 대표이사는 "원주복합문화교육센터의 설립과정에서 명륜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며 "앞으로 주민들의 의견을 세심하게 수렴해 복합문화교육센터가 지역발전을 견인하고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주복합문화교육센터는 2013년 혁신도시로 이전한 옛 원주여고 부지를 활용해 조성됐으며 카페와 키즈존, 공유사무공간, 예술가 라운지, 청년 라운지, 다목적 전시실 등을 갖췄다.


권미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