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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맥스, 맞춤형 화장품 플랫폼 3WAAU로 초개인화 시장 공략

샴푸 등 헤어케어 제품에서 하반기 스킨케어·건기식 확대 예정
이수현 기자

(제공=코스맥스)

코스맥스가 초개인화 시대에 맞게 맞춤형 화장품 플랫폼인 '3WAAU(쓰리와우)'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3WAAU에서 WAAU는 'We Are All Unique(우리는 모두 다르다)'의 약자로 점차 개인화·세분화되고 있는 화장품 시장의 수요를 공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코스맥스가 3WAAU에서 처음 선보이는 제품은 '3WAAU 샴푸'와 '3WAAU 트리트먼트' 등 헤어케어 제품이다. 3WAAU 웹사이트나 공식 앱을 통해 1대1 문진을 진행하고 총 1260만가지 조합 중 소비자에게 맞는 단 하나의 레시피를 만들 수 있다.

개개인마다 다른 처방은 MOQ(최소주문수량) 한 개까지도 생산 가능한 설비에서 주문 후 24시간 이내 조제돼 배송된다. 첫 제품을 사용한 후 간편 피드백을 보내면 이에 맞춰 성분을 미세 조정한 두번째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올 하반기엔 초정밀 처방으로 피부 고민에 도움을 주는 에센스 등 맞춤형 스킨케어 제품과 코스맥스그룹이 개발한 개별인정형 원료를 집중 활용한 건강기능식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향후에는 3WAAU 플랫폼을 발전시켜 고객사와 중국, 미국, 동남아시아 등 각 현지 시장에 최적화된 형태로도 선보일 방침이다.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는 "3WAAU는 그동안 끊임없이 강조해온 맞춤형 시장과 디지털 전환의 성과를 보여줄 수 있는 결과물"이라고 강조했다.



이수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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