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마스턴운용, '세계 여성의 날' 맞아 부동산 1세대 여성 리더 초청 간담회 개최

이상현 기자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 (사진=마스턴투자운용)

마스턴투자운용이 지난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부동산 개발 1세대 여성 리더를 초청해 직원들과 대화를 나누는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상대적으로 남성 비중이 높다고 알려진 부동산 및 금융투자 업계에서 여성으로서 이뤄낸 성공 노하우와 커리어 개발에 관한 이야기를 마스턴투자운용 여성 직원들과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부동산 개발 1세대 여성 리더로 평가받는 원성연 주니퍼 COO가 연사로 나서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원성연 연사는 SK케미칼, 아서디리틀 등을 거쳐 SK건설 건축주택부문 건축기획팀장과 SK D&D 부동산개발사업 본부장 등을 역임한 부동산 개발 전문가다.

이날 행사는 원성연 연사가 사전에 받은 질문을 바탕으로 업계 트렌드와 커리어 우먼으로서 부동산 개발업계에서 겪은 경험과 고충, 오랜 세월 체득한 노하우에 대해 답변하며 진행됐다. 동시에 마스턴투자운용 여성 직원들이 한데 모여 서로의 커리어 고민과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원 연사는 강연에 참석한 업계 후배들에게 여성의 리더십이라는 테마뿐 아니라 프로젝트 매니저로서의 역량 향상에 대해서도 거듭 강조했다.

이번 간담회에 참여한 전민지 마스턴투자운용 국내부문 투자개발1본부 차장은 "부동산 업계의 여성 직원으로서 평소 가지고 있던 고민을 서로 나눌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사내에 ESG와 DEI에 대한 이해도를 한 단계 높이는 행사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는 마스턴투자운용의 인재중심 철학을 재차 강조하면서 "부동산 운용 업계에서 여성인재들의 역할 확대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세계 여성의 날은 1908년 3월 8일 열악한 작업장에서 숨진 미국 여성 노동자들을 기리고, 근로여건 개선과 참정권 등을 요구하며 궐기한 것을 기념하는 날이다. 1977년 유엔이 3월 8일을 특정해 '세계 여성의 날'로 공식 지정하기도 했다.

이상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