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에이스테크놀로지, 글로벌 통신장비사에 미국향 5G 기지국 필터 공급

5G 기지국 시스템용 필터 제품 수주
경쟁사 제품보다 작고 가벼우며 성능 우수
이명재 기자

홈페이지 화면 캡쳐

국내 무선통신장비기업 에이스테크놀로지가 신규 고객사인 글로벌 통신장비사에 미국향 5G 기지국 필터를 공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제품은 5G 기지국 시스템에 적용되는 주력 모듈인 필터로, 미국 대부분의 5G 주파수인 C-밴드 대역(3.7~4.2 GHz)을 지원한다.

에이스테크는 중국의 경쟁사들 제품보다 작고 가벼우면서 우수한 성능을 평가받아 수주에 성공했다.

미국 통신사의 5G 주력 주파수는 C-밴드이고 4대 통신사업자인 AT&T, 버라이즌, T모바일, 디시가 모두 보유 중이다. 주파수 경매에서 C-밴드 확보를 위해 100조원 이상 투자를 할 만큼 5G 모바일 망 구축에 막대한 투자가 이뤄지고 있다.

에이스테크는 현재 AT&T, 디시 등을 미국 주요 고객으로 확보했고 2분기 중 다른 대형 사업자 수주도 전망하고 있다.

홍익표 대표이사는 "에이스테크가 세계에서 가장 큰 통신장비 시장인 미국에서 5G망 구축에 주력 플레이어가 되었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며 "글로벌 수준의 RF 전문기업으로서 세계 통신 장비사 및 사업자에게 혁신 제품을 공급하고 5G 모바일 가입자들이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기술 트랜스포메이션과 원가 절감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명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