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에서 즐길 수 있는 6월 문화공연·관광할인은?
원주 피카스 그림동화음악회, 춘천 삼악산케이블카, 하이원리조트레저시설 묶음 패키지 등신효재 기자
본격적인 관광시즌이 시작되면서 강원도 곳곳에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과 관광할인이 이어지고 있다.
춘천에서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삼악산케이블카 특별할인이 시작됐으며 원주에서는 간현관광지 특별할인에 이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피카스 그림동화 음악회'가 열린다. 정선 하이원 리조트에서는 객실패키지와 레저시설 즐길 수있는 상품이 출시되며 속초시는 노리숲길 숲속마켓과 실향민문화축제를 개최된다.
원주에서는 주말공연 '피카스 그림동화 음악회'가 11일 오후 5시 원주백운아트홀에서 열린다.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번 공연에서는 콩쥐이야기로 '너와 함께라면'을 주제로 한다.
원주문화재단 전문예술인 지원사업으로 진행하는 이번 공연은 백운앙상블에서 R. Gliere 슬픈 왈츠(Waltz Triste), Hisaishi Joe '하울의 움직이는 성' 중 '인생의 회전목마', 이홍렬 섬집아기, 김효근,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바르톡, 모음곡 1악장 B. Bartok Suite No.1 중 황지수, 새야새야 (Blue Bird), M. Mussorgsky 부화되지 않은 병아리들의 발레 등을 공연한다.
소프라노는 김태영, 테너 신재호, 피아노 윤혜경, 황지수, 비올라는 박명훈이 맡으며 타악은 최영진, 피리 박새한, 톱 임창배가 연주한다.
백운앙상블 김태영 단장은 "어렵고 힘든시대를 살아내는 때다. 콩쥐를 돕는 많은 동물들이 있었듯이 현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도 정서적으로 함께 한다는 의미를 담아 공연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사진=소노인터내셔널)삼악산케이블카 |
소노인터내셔널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군인, 경찰, 소방관 등을 대상으로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입장권 구매시 특별할인을 실시한다.
6월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특별할인은 군인, 경찰, 소방관, 국가유공자에게 본인 포함 4인까지 주중(월~금요일) 30%, 주말(토~일요일) 20% 할인한다. 삼악산 케이블카 현장에서 티켓 구매 시 해당 신분증을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소노인터내셔널 관계자는 “국가와 국민을 위해 사회 각지에서 헌신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특별할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삼악산 케이블카에서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외 매주 토요일은 밤 10시까지 야간운영 하며 야간시간대(저녁 7시~저녁 9시) 탑승객을 대상으로 50%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삼악산 케이블카는 의암호와 삼악산을 배경으로 3.61km 구간을 운행하는 국내 최장 케이블카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2023-2024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바 있다.
특히 캐빈은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 20대를 포함해 총 66대가 운영 중이며 정상부(삼악산 8부 능선)에는 산책길과 스카이워크도 운영 중이다.
(사진=하이원리조트)알파인코스터 |
강원랜드(대표 이삼걸)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는 객실을 최대 58%할인해주는 패키지가 레저시설을 묶어 판매한다.
패키지는 조식뷔페, 석식뷔페, 워터월드다. 이외 해발 1340m 천혜의 자연을 즐길 수있는 곤돌라 '스카이 1340', 전통주를 맛볼 수 있는 '운암정' 등도 할인된다.
또 1340 종일권을 구매하면 해발고도 1340m 하이원탑에서부터 하이원CC, 콘도 등 리조트 곳곳으로 이어진 곤돌라 '스카이 1340' 를 횟수와 상관 없이 이용할 수있다. 특히 알파인코스터를 종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 등도 다양한 레저와 연계해 즐길 수있다.
속초시립박물관은 노리숲길 숲속 마켓 을 6월 실향민문화축제와 함께 3일~4일 개최한다.
실향민문화체험은 피난민 복장과 직업군의 옷을 입어 볼 수 있는 체험으로 1950년대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며 한국자유총연맹 속초시지회에서 운영하는 나라사랑 팽이 만들기를 무료로 체험할 수있다.
이외 바다조각 키트만들기, 국립등산학교의 숲밧줄놀이터, 테라리움 페험, 솟대만들기, 국립산악박물관의 '아이거 북벽 VR체험', 필리핀 전통음식 등이 마련돼 있다.
(사진=횡성군)횡성루지 |
횡성군은 횡성루지체험장, 안흥찐빵모락모락마을 이용료를 할인한다. 1일~30일 횡성루지체험장은 정상 요금에 30%, 안흥찐빵 모락모락마을은 정상요금에 20%할인한다.
횡성루지체험장 이용시간은 오전 9시30분~오후5시 30분이며 26일, ~28일은 휴장이다.
(사진=삼척시) |
삼척시는 1일~7월31일, 9월1일~10월31일 2회에 걸쳐 모바일 스탬프 투어 코스를 완주한 관광객 매월 50에게 1만5000원 관광기념품을 지급한다.
투어는 맹방해변 BTS촬영지,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 부남해변, 삼척항 대게거리를 연계한 BTS추천코스, 삼척해변, 쏠비치 광장, 갈남항, 덕산해변을 연계한 인생사진코스, 활기 치유의 숲, 가곡 유황온천, 심포뷰스마켓, 소한계곡 민물김 생태관광지를 연계한 웰니스 코스 등 총 3개 코스 12개 지점이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