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EDGC, 국제학회서 정확도 높인 2단계 제트 스코어(Z-Score) 분석법 발표

국제산전진단학회(ISPD)에서 2단계 제트 스코어(Z-Score) 적용한 비침습 산전 검사 결과 공개
신용수 기자

샘 마틴 EDGC 상무가 국제산전진단학회(ISPD) 내 자사 부스에서 제트 스코어(Z-Score) 분석법 발표를 준비하고 있다./사진제공=EDGC

유전체 분석 정밀의료 전문기업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가 2023년 국제산전진단학회(ISPD)에서 2단계 제트 스코어(Z-Score) 분석법을 적용한 비침습 산전 검사의 정확도 결과를 발표했다.

올해 국제산전진단학회는 6월 18일~21일 영국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7회차를 맞은 국제산전진단학회는 전 세계 다양한 분야의 태아 전문가들이 참가해 태아 진단 및 치료에 대한 연구와 임상 실습을 주제로 발표하고 관련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자리다.

EDGC는 이번 학회에서 2단계 제트 스코어(Z-Score) 분석법을 적용한 비침습 산전 검사의 정확도 결과를 발표했다.

EDGC의 2단계 제트 스코어(Z-Score) 분석법은 기존의 비침습 산전 검사에서 통상적으로 사용되는 분석 방법보다 높은 정확도가 특징이다.

모체혈액 내 태아의 DNA 비율인 태아 분획이 적은 경우 기존의 제트 스코어 분석으로는 정확한 판정이 어렵다는 한계가 있다. 이러한 경우에도 2단계 제트 스코어 방법을 적용하면 보다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EDGC의 2단계 제트 스코어 분석을 적용할 경우 태아 분획율 10%의 경우 99%이상, 분획율 5%의 경우 95%이상의 높은 정확도를 보인다.

3만364건의 임상 검체에서 187개의 희귀 상염색체 삼염색체증(RAT)를 확인한 결과도 함께 발표했다.

이번 발표를 진행한 샘 마틴 EDGC 상무는 "EDGC는 이번 국제산전진단학회에서 당사 2단계 제트 스코어(Z-Score) 분석법의 검사 정확도를 발표하며 기술의 우수성을 알렸다"며 "이번 학회 참석을 계기로 산전 진단 병원 및 기업들과 협력 기회를 넓히고, EDGC의 기술성을 글로벌 시장에 알리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EDGC의 산전 검사는 기술적 우수성으로 2017년 아시아 최대 규모 제대혈 뱅킹 상장사 코드라이프(CORDLIFE), 태국 최대 임상수탁기관 브리아 랩(BRIA LAB)과의 공급계약을 체결한 후 현재까지 안정적인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4월 아르헨티나의 젠다(GENDA), 코스타리카의 페디아젠 SA(Pediagen SA)와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으며, 현재 총 43개 거래처에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신용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