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스트소프트, 구독형 서비스 '알툴즈 애드제로' 제공

알집·알약 등 프로그램 없어도 이용
이수현 기자

(제공=이스트소프트)

이스트소프트는 알툴즈 서비스를 광고없이 이용할 수 있는 '알툴즈 애드제로(AD-ZERO)'를 6일 선보였다.

알툴즈 애드제로는 기존 2500만 유저가 이용하는 알툴즈에서 각종 광고를 다 제거하고, 오직 프로그램 기능에만 집중했다. 기존 알툴즈는 무료 서비스로, 광고를 수익 모델로 알집, 알약 등 이스트소프트의 다양한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패키지 형태로 제공해 운영해 왔다.

이번에 론칭한 알툴즈 애드제로에는 알집, 알약, 알씨, 알캡쳐, 알PDF, 알송, 알집M, 알송M 제품이 포함됐다. 이스트소프트의 유틸리티 프로그램 중 이용률이 높은 제품을 선별해 알툴즈 애드제로의 서비스로 재편했다.

구독형 서비스인 알툴즈 애드제로는 알툴즈 홈페이지 또는 알매니저 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는데, 알매니저는 알툴즈의 모든 제품을 다운로드에서 실행, 업데이트까지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통합 관리 프로그램이다. 회원 가입을 완료하면 PC 버전은 알매니저를 통해, 모바일에서는 각각의 앱 환경설정에서 로그인을 하면 된다.

이스트소프트는 알툴즈 애드제로의 혜택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해당 서비스의 사용경험을 확장해 가치를 극대화한다는 것이다. 국내 주요 포인트와 알툴즈 애드제로에서 제공하는 포인트를 교환할 수 있는 통합 포인트 멤버십 도입을 준비 중이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알툴즈의 구독형 서비스 도입은 기존 사용자의 수요를 반영하면서 수익모델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이라고 설명했다.


이수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