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티맵모빌리티, T맵 '교통약자보호구역' 안내 실시

노인, 장애인, 마을 주민 보호구역 안내 기능 추가
고가도로 및 교량 높이 제한 표시 등 화물 운전자 편의성 높여
이명재 기자



티맵모빌리티가 모바일 내비게이션 'T맵' 신규 기능 업데이트로 교통약자보호구역 안내 기능을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교통약자보호구역 안내는 기존에 T맵이 제공하던 어린이 보호구역 안내 서비스에 노인, 장애인, 마을 주민 보호구역 안내 기능을 추가한 걸 말한다. 주행 중 교통약자보호구역이 나타나면 표지판과 음성으로 알려준다.

장애인 보호구역, 마을 주민 보호구역까지 안내하는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은 T맵이 유일하다.

T맵에서 출발지와 목적지를 설정 후 경로 요약 화면에서 '어린이 보호' 옵션을 선택하면 교통약자보호구역을 우회하는 경로로 안내받을 수 있다.

티맵은 이외에 화물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고가도로와 교량 높이 제한, △도로폭 제한, △중량 제한 안내 표지판과 음성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운전자가 내비게이션 지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배경 지도와 건물 표출 스타일 등도 개선했다.

김용훈 티맵모빌리티 AIM서비스팀장은 "교통약자의 안전을 강화하고 운전자들의 교통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고객 편의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명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