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폴리텍대학 춘천, 봉의고 학부모대상 '꿈드림공작소' 체험활동 실시

신효재 기자

(사진=한국폴리텍 춘천)

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이덕수) 춘천캠퍼스는 2캠퍼스(춘천시 우두동) 글로벌 라운지에서 춘천시 봉의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꿈드림공작소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봉의고등학교 학부모 및 인솔교사 15명은 전국 폴리텍 재학생 대상 외국어 전문교육기관인 글로벌 라운지를 비롯한 춘천폴리텍의 교육훈련시설 견학 후 대학소개 및 2024학년도 입학전형 안내를 받았다.

이들은 꿈드림공작소 체험 활동의 일환으로 직접 플레이팅 도마를 제작해보는 목공 체험활동을 했다.

이덕수 학장은 “폴리텍 꿈드림공작소는 단순한 흥미 유발형 진로체험 뿐만 아니라 재직자를 위한 직무역량 강화 기술교육, 취업준비생을 위한 취업특강 등 다양한 교육프램을 연중 제공한다"며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꿈드림공작소는 한국폴리텍대학에서 학교 내 시설과 장비를 민간에 무료 개방하는 대국민 공공인프라 개방 서비스로 초·중·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 재직자 등이 무료로 진로체험 및 기술교육을 받을 수 있는 사업이다.

이에 지난 5월 20일 화천정보산업고등학교 재학생 및 교사 40여명 대상 견학을 시작으로 6월 20일 춘천시 13개 고교 교장단 대상 체험활동 등 약 두 달 동안 300여명의 일반인이 춘천폴리텍의 시설 및 장비를 체험한바 있다.

춘천폴리텍은 올해 8월 21일 하반기 전기, 인공지능SW융합, 산업설비, 산업디자인(생활가구제작) 등 3개월 단기 교육생을 모집하며 9월부터는 학위과정 모집을 시작한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