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원주시, 소상공인 컨설팅 지원·의료기기 채용박람회 개최

신효재 기자

원주시는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대상자를 모집한다.

'소상공인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은 경영 애로 등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마련한 신규사업으로 분야별 전문가를 활용한 1:1 맞춤형 컨설팅이다.

지원 분야는 경영‧브랜드‧디자인 분야(유통, 온라인 마케팅, 판촉전략, 경영진단 등), 창업‧사업화 분야(상권‧입지분석, 사업타당성 분석, 정부 정책 등), 법률‧기술 분야(인사‧노무관리, 세무‧재무관리, 특허‧기술, 업종전환 등) 등이다.

사업자등록증상 원주시에 사업장(본사 기준)이 있고 업종별로 광업‧제조업‧건설업‧운수업은 상시근로자 수가 10명 미만, 그 밖의 업종은 상시근로자 수가 5명 미만인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업체당 3회 이내로 컨설팅을 지원하며 20개 업체를 선착순 모집한다.

박명옥 경제진흥과장은 “원주시가 지금껏 발전하게 된 토대이자 지역경제를 이끌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서로가 힘을 합쳐야 한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분들이 해결방안을 찾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이나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원주시)

한편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이 주최하고 강원지역혁신플랫폼, 디지털헬스케어사업단이 주관하는 제8회 의료기기 채용박람회가 지난 8일 원주시 호텔인터불고에서 개최했다.

이날 김태훈 원주시 부시장, 주선태 식약처 의료기기정책과장, 김태영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장, 김학철 강원지역혁신플랫폼 총괄운영센터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기업 관계자, 학생 등 700여 명이 참석했다.

기업채용관에서는 38개 기업이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햇으며 세미나관에서는 의료기기 규제과학(RA)과 디지털헬스케어 소개, 취업특강 등을 진행했다.

신효재 MTN 머니투데이방송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