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재)강원테크노파크, 강원 주축산업 미래전략 포럼 개최

박시은 기자

(사진=강원테크노파크)19일 강원 주축산업, 미래전략 포럼 개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강원테크노파크(강원TP, 원장 허장현)는 19일 강원 주축산업 미래전략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강릉과학산업진흥원, 강원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서울대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 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강릉분원,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등 천연물바이오소재 산업 연관 혁신기관장 및 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은 천연물바이오소재 산업 분야의 지역 내 혁신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을 계기로 천연물바이오소재 산업 혁신 생태계를 고도화하기 위한 전략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기조 발표 후 종합 토론은 허장현 강원TP 원장을 좌장으로 김명동 강원대학교 산학연구부총장, 황기중 강원특별자치도 그린바이오팀장, 박중훈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 산학협력실장 등이 참여해 천연물바이오소재 산업의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번 포럼에 참석한 각 기관장은 강원 천연물바이오소재 산업의 기술 고도화 및 경쟁력 향상을 위해 기관 간 유기적 협력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김왕규 정책기획단장(강원TP)은 “천연물바이오소재 산업은 바이오산업 영역 중 강원이 주도적으로 추진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특화산업이다”고 했다.

이어 “강원특별자치도만의 특색있는 소재 영역을 발굴하고 지역 내 추진 중인 첨단산업 클러스터와 연계한 인프라 구축 및 기업 역량 향상을 위해 지역 내 기관 간 유기적 협력관계 구축해 향후 강원TP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원 주축산업, 미래전략 포럼’은 이번 천연물바이오소재 산업 분야를 시작으로 세라믹원료소재,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육성 전략 모색을 위해 순차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강원TP는 중소벤처기업부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 추진을 위한 지역산업진흥계획 수립 및 이에 따른 사업 추진 성과 관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강원특별자치도는 2023년 지역산업진흥계획에서 기존 천연물바이오소재, 세라믹복합신소재, ICT융합헬스 산업을 천연물바이오·소재, 세라믹원료·소재, 디지털헬스케어 산업으로 개편한 바 있다.

박시은 MTN 머니투데이방송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