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소변검사로 맞춤형 영양제 추천받는다!…EDGC, 와디즈 통해 서비스 론칭

편의성과 휴대성 높인 소변검사 키트 '유리웰'과 맞춤 영양제 브랜드 '퓨어하임' 개발
정희영 기자

유전체 분석 헬스케어 전문기업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가 개인용 소변검사를 통해 건강상태에 필요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추천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국내 최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론칭하며, 펀딩 기간은 오는 11월13일까지다.

새롭게 선보이는 맞춤 영양제 추천 서비스는 전용 스마트폰 앱을 통해 12가지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사용자에게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EDGC는 사용자가 시간과 장소에 구애없이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소변검사 키트 ‘유리웰’과 맞춤 영양제 브랜드 '퓨어하임'을 개발했다.

소변검사 키트 유리웰은 포도당, 단백질, pH, 잠혈 등 총 12가지 항목을 검사하고 전용 스마트폰 앱을 통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검사 항목 결과를 AI기반의 머신러닝으로 분석하고 건강 상태를 점수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이해도를 높였다. 사용자의 검사 결과는 데이터화해 기록되기 때문에 검사 결과 이력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검사 결과를 통해 사용자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확인하고 보충할 수 있는 식품을 소개하거나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한다. 하루에 필요한 수분 섭취량, 걸음 수 등의 건강관리 항목도 추가해 편의성과 활용성을 높였다.

프리미엄 영양제 퓨어하임은 네츄럴라이프뉴트리션(Natural Life Nutrition)과 EDGC가 공동개발한 브랜드다. 네츄럴라이프뉴트리션은 캐나다 소재의 EDGC 자회사로 현지에서도 인지도 높은 건강기능식품 제조사다. 세계적인 유산균 전문기업 다니스코사의 균주를 배합한 프로바이오틱스, 높은 함량의 비타민B,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가 고루 들어있는 멀티비타민 등 다양한 캐나다산 건강기능식품으로 구성했다.

유리웰 서비스를 통해 확인한 건강상태로 사용자에게 필요한 맞춤 영양제를 추천한다. 퓨어하임의 모든 제품은 1개월 단위로 구성돼 있고, 대부분의 제품이 PTP 개별 포장돼 휴대와 보관이 용이하다.

EDGC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와디즈 펀딩 오픈기간 중 펀딩에 참여할 경우 최대 69% 할인된 혜택으로 소변검사 키트 유리웰과 캐나다산 프리미엄 영양제 퓨어하임을 제공한다. 19만원 상당의 유전체 분석 및 DNA 보관 서비스 등을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할인폭이 큰 구성의 경우 한정수량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EDGC 관계자는 "나이에 관계없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지만, 정작 본인에게 필요한 영양제가 어떤 것인지 알지 못하거나 불필요한 영양제를 과도하게 섭취하는 사람들이 많아 이번 서비스를 런칭하게 됐다"며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획기적인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희영 MTN 머니투데이방송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