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지니언스 EDR 솔루션, 공공시장 86% 잡았다

단순 해킹뿐 아니라 랜섬웨어 대응 기능도 탑재
이인애 기자

올해 우리나라 공공부문 대상 국제 해킹 공격 건수가 지난해 대비 26.9%나 늘었다. 사이버 보안 위협을 실시간으로 탐지해 대응할 수 있는 단말 기반 지능형 위협 탐지 및 대응 솔루션(EDR)의 공공기관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올해 3분기까지 공공에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솔루션은 지니언스 '지니안 EDR'이다. 단순 해킹뿐 아니라 고도화된 랜섬웨어에도 대응할 수 있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국정원으로부터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한 솔루션이다.



지니언스 CI / 제공=지니언스


지니언스는 자사 단말 기반 지능형 위협 탐지 및 대응 솔루션(EDR)이 2023년 3분기 누적 기준 공공 조달 시장에서 86%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용 누적 고객 수는 현재 160곳을 돌파했다.

EDR은 PC와 같은 기기 내부를 지속 모니터링해 악성코드 등 사이버 보안 위협을 실시간으로 탐지하고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지난해 주요 정부 부처들이 도입하기 시작하며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이 같은 공공 조달 시장에서 지니언스의 EDR 솔루션 '지니안 EDR'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것이다. 지니언스는 단순 해킹뿐 아니라 고도화된 랜섬웨어에 대응하기 위해 EDR 솔루션에 안티 랜섬웨어 기능을 탑재했다. 지난해 국내 EDR 제품 중 최초로 국가정보원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했다.

올해는 지방자치단체로의 확산, 공공기관의 EDR 도입이 증가하면서 점유율을 높였다는 게 지니언스 측 설명이다. 보안이 중요한 금융권 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증권, 보험 등 관련 영역으로 고객을 확장하는 등 민간부문에서의 입지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김준형 지니언스 엔드포인트보안사업본부 상무는 "엔드포인트를 대상으로 위협이 공격이 더욱 정교해지고 있다"며 "범 정부 차원에서 사이버 위협에 대한 정책·제도 개선에 나서고 있고 공공기관이 EDR 도입을 적극 검토하고 있는 만큼 본격적인 시장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인애 MTN 머니투데이방송 기자


이인애 MTN 머니투데이방송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