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원주시의회, 제244회 임시회 개회…53개 안건 심의

신효재 기자

(사진=원주시의회)

원주시의회(의장 이재용)는 24일 제24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30일까지 회기일정에 돌입했다.

임시회는 원주시의회 건설안전관리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비롯해 각종 조례안, 동의안, 공유재산관리계획안 등 총 53개의 안건을 심의하고 2024년도 주요시책을 보고 받는다.

제1차 본회의에서는 박한근 의원이 대표 발의한'농업분야 조세감면 일몰제 기한연장 촉구 건의안', 황정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차량 신호등 잔여시간 표시장치(타이머)도입 건의안', 심영미 의원이 대표 발의한'학교급식종사자 안전한 근무환경 개성 촉구 건의안'을 원안 채택했다.

5분 자유발언은 신익선, 황정순, 박한근, 김학배, 차은숙 최미옥, 손준기 의원 등 총 7명 의원이 주요 현안에 대한 의견 및 정책을 제시했다.

이재용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 2024년도 주요시책과 시민 생활에 밀접한 각종 의안을 철저히 검토하고 심의해야 한다”며“코로나-19 종식 이후 지역의 활기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축제와 행사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신효재 MTN 머니투데이방송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