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AI가 국내외 연차료 납부 자동화…애니파이브, '씽캣 연차료' 서비스 공개

이수영 기자

'2023 한국지식재산협회 컨퍼런스(2023 KINPA CONFERENCE)'에 참가한 애니파이브 /사진=애니파이브

특허 통합관리 솔루션 및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중인 애니파이브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신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한국지식재산협회 컨퍼런스(2023 KINPA CONFERENCE)'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KINPA 컨퍼런스는 기업의 CIPO 및 지식재산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과 지식재산의 창출부터 관리활용·대응까지 기본 이슈와 경영 의사 결정을 위한 경험을 가지를 공유하는 자리다. 행사에는 약 1000여명의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애니파이브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특허출원 기업과 연차료 관리 서비스 기업 간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국가별로 다양한 서비스 경쟁 체계로 확대하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할 방침을 밝혔다.

애니파이브는 인공지능 기반의 IP통합서비스 플랫폼인 '씽캣'을 활용해 기존 IP통합관리솔루션과 빅데이터를 유기적으로 결합, 국내·해외 연차료 납부관리 구조를 자동화하는 방식을 공개했다.

그동안 연차료 관리 서비스는 특정 외국계 기업이 수년간 독점한 구조였다. 이에 우리나라 기업은 연차료 관리비용 증대는 물론 서비스 계약 조건과 품질관리의 어려움등 특허 연차료 납부관리 업무의 효율성이 떨어지는 경향을 보였다.

애니파이브가 선보인 씽캣 연차료(Thinkcat Annual Fee) 서비스는 연차료 관리 비용을 대폭 절감할 전망이다.

이용일 애니파이브 전문위원은 "최근 3개년 동안 약 40억원의 자체투자로 특허통합관리 솔루션(IP-Brain)을 사용하고 있는 많은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며 "고객과 서비스가 연결되는 플랫폼 서비스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이수영 MTN 머니투데이방송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