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테크빌교육, '제4회 아시아에듀테크써밋(AES) 글로벌 어워드' 수상

'K-POP 디지털 트윈 스쿨' 브론즈 부문 수상
윤석진 기자

키시다토오루 일본온라인교육협회장(왼편)과 박기현 테크빌교육 에듀테크부문 대표(오른편), 지난 1일 일본 도쿄 오차노미즈 솔라시티컨퍼런스홀에서 열린 ‘제4회 아시아에듀테크써밋 글로벌 어워드’에서 테크빌교육이 브론즈 부문을 수상했다. 사진=테크빌교육

테크빌교육이 지난 1일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제20회 이러닝어워드재팬’의 일환으로 열린 ‘제4회 아시아에듀테크써밋(AES) 글로벌 어워드’에서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2019년 설립된 아시아에듀테크써밋(AES)은 아시아 에듀테크 기업 간 교류·협력을 위한 협의체로 한국, 중국, 일본, 베트남 에듀테크 기업 150여곳이 참여하고 있다.

2023 AES 글로벌 어워드는 아시아 에듀테크 기업 100여개 이상이 응모, 1·2차에 걸친 심사 결과 테크빌교육을 포함해 13개 기업이 최종 선정됐다.

테크빌교육은 위두커뮤니케이션즈, SMU(SM Universe)와 함께 학교 체육 교과에 K-POP 댄스를 접목시킨 ‘K-POP 디지털 트윈 스쿨’ 서비스를 출품해 브론즈 부문을 수상했다.

K-POP 댄스는 온라인에서 댄스 강좌를 수강하고 휴대폰으로 자신의 춤추는 모습을 촬영하면 스켈레톤을 분석을 통해 포즈 및 타이밍 정확도, 파워의 정도 등을 인공지능(AI)으로 평가하고 부족한 부분을 지도한다.

또 메타버스 환경에 접속해 동료들이 촬영한 댄스 영상을 함께 관람하고 채팅 기능을 통해 팀 과제도 수행할 수 있다. 교사들은 AI평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객관적이고 효율적인 실습 평가가 가능하다.







윤석진 MTN 머니투데이방송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